청주비뇨기과 추천 체외충격파쇄석술로 도움을

안녕하세요. 청주비뇨기과 추천 블로그에서 체외충격파쇄석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일단 요로결석에 대해서 알아봐야 할 것 같은데요. 요로결석은 심각한 통증을 유발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결석이 자연적으로 배출될 수도 있고 낫는 병으로 알고 계신 경우가 많습니다.그런데 요로결석이 무조건 배출된다고 생각하고 통증을 참고 나오기를 기다리는 것은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요로결석이 나오기를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소변과 함께 배출된다고 안일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자주 계십니다. 실제로 작은 요로 결석은 소변과 함께 몸 밖으로 배출되기도 합니다.크기가 커져 버린 요로 결석은 자연적으로 배출이 잘 되지 않습니다. 배출되지 않은 요로 결석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증상을 느꼈다면 요로 결석이 문제가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이나 불편함이 발생하면 빨리 청주시 비뇨기과의 추천으로 병원을 방문해 검사와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요로결석을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스스로 배출하려는 분들은 주변에서 들은 민간요법을 실행하기도 했는데요. 요로결석에 비타민C가 좋다고 해서 일부러 먹는 방법을 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C를 복용하는 것은 예방하거나 요로결석이 배출되는 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체내 수산 칼륨 성분을 증가시켜서 요로 결석의 발병 위험이 증가했습니다.비타민C가 아니라 맥주를 일부러 마시기도 했는데요. 맥주가 소변의 양을 늘려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는데, 맥주에 포함된 성분이 요로결석 생성에 기여할 가능성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맥주보다는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예방에 좋았습니다.

요로결석 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체외충격파쇄석술을 도입했습니다. 특히 절개하지 않고 충격파로 요로결석을 분쇄하고 그렇게 분쇄된 요로결석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도록 비침습적이고 통증이나 합병증 등의 위험을 낮춰 더 효과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었습니다.

설명한 치료를 받을 가능성이 있는 이 문제의 요로 결석은 어떻게 생성되는 것입니까? 요로결석의 생성 과정은 소변이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몸속에 특정한 물질이 지나치게 많이 소변을 통해서 재정비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변 속에는 다양한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용해된 상태였습니다.이 성분이 소변을 통해서 체외로 배출이 되어야 하는데 체내 수분량이 부족하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소변이 체외로 배출이 안 되고 체내에서 진하게 농축이 되면 용해되어 있던 성분과 물질도 같이 농축이 되고 굳어서 결석이 만들어지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자외선이 강해 햇빛을 통해 자외선을 지속적으로 받으면 몸에서 비타민D를 생성해 칼슘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체내에 칼슘이 과도하게 많아지면 소변을 통해서 배출이 되는데 이 칼슘이 배출되지 않고 굳어서 결석을 형성하기도 했습니다.특히 여름에는 땀으로 인해 체내 수분량이 줄어들기 쉽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지 않으면 소변이 바로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여름에는 결석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지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 무서운 요로 결석의 증상은 어떨까요? 요로결석이 만들어낸 증상 중에는 대표적으로 옆구리 통증이 있었습니다. 양쪽 옆구리나 한쪽 옆구리에서 발생하여 통증이 아래로 내려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옆구리 통증은 순간적으로 발생했다가 갑자기 다시 사라지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심한 통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출산, 급성 치수염과 함께 3대 통증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배뇨 증상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소변을 볼 때 따끔따끔한 통증을 느낄 수도 있고, 소변이 마려워서 밤에도 소변을 보러 가거나 소변을 봐도 다 본 것 같은 잔뇨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위중한 경우는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혈뇨를 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결석이 날카로운 경우에 움직여서 안쪽에 상처를 내고 그때 발생한 출혈로 피가 섞여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도 있지만 출혈량이 적으면 백혈구만 발견되기도 했습니다.이 무서운 요로 결석의 증상은 어떨까요? 요로결석이 만들어낸 증상 중에는 대표적으로 옆구리 통증이 있었습니다. 양쪽 옆구리나 한쪽 옆구리에서 발생하여 통증이 아래로 내려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옆구리 통증은 순간적으로 발생했다가 갑자기 다시 사라지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심한 통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출산, 급성 치수염과 함께 3대 통증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배뇨 증상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소변을 볼 때 따끔따끔한 통증을 느낄 수도 있고, 소변이 마려워서 밤에도 소변을 보러 가거나 소변을 봐도 다 본 것 같은 잔뇨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위중한 경우는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혈뇨를 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결석이 날카로운 경우에 움직여서 안쪽에 상처를 내고 그때 발생한 출혈로 피가 섞여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도 있지만 출혈량이 적으면 백혈구만 발견되기도 했습니다.강남비뇨기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 126 우양메디타워 402호강남비뇨기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 126 우양메디타워 402호강남비뇨기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 126 우양메디타워 402호강남비뇨기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 126 우양메디타워 402호강남비뇨기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 126 우양메디타워 402호강남비뇨기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 126 우양메디타워 402호강남비뇨기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 126 우양메디타워 402호

error: Content is protected !!